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르웨이 & 핀란드 여행 중 렌트카 사고 및 처리 관련 후기 남깁니다.
    총 2번 있었는데 한번은 제 실수, 한번은 제가 주차해둔 차량을 상대방이 박았습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제 실수던, 상대방 실수던 일단 사고가 나면 후속 처리하는게 더 큰 일인것 같습니다.
    렌트하시는 분들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절대 무리 하지 마시고 피곤하시거나 하면 잠시라도 쉬어 가세요.

    ​=========================================================
    1. 첫번째 사고
    23/05/18 노르웨이 베르겐 도착 후 5/21 베르겐 공항에서 렌트카 픽업 후 당일날 사고가 있었습니다. (제 실수입니다.)
    여행 초반 익숙하지 않은 도로환경에 며칠 잠도 잘 못자서 순간 깜빡 졸았는데, 사고나는건 한 순간이네요.
    1) 사고일시 : 5/21(일)
    2) 차량 : 폭스바겐 ID4
    3) 렌트업체 : Herts
    4) 사고장소 및 사고경위
    -. 당일 렌트 후 보링포센 관람 후 내려오는길에 가드레일에 박았습니다.
    -. 저도 모르게 깜빡 졸았는데, 순간적으로 사고가 났네요.ㅠㅠ
    5) 사고 후 렌트회사에 규정에 따라서 메일로 사고 접수 했습니다.
    6) 5월에 사고 접수 했는데, 7/17 에 최종 처리 메일 접수가 되었습니다.
    7) 사고처리비용 : 1,500크로네
    -. 다행히 보험을 FULL(SCDW)로 가입해서 면책금이 있어서 금액이 생각보다 높지는 않았습니다.
    -. SCDW : Super Collision Damage Waiver
    → 보험 MAX로 가입해도 차량에 따라서 금액은 다르지만 운전자가 부담해야 되는 부담금이 있습니다.
    8) 첫 렌트 하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운전에 자신이 있으셔도 외국이다보니 운전환경이 전혀 다르고, 피곤하실경우 잠시라도 쉬어가셔서 꼭 안전 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저도 렌트한 첫날 사고가 나서 많이 당황 했는데, 그나마 다른 차랑 박은게 아니고 다친데가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2. 두번째 사고
    1) 사고일시 : 6/23(금)
    2) 차량 : Toyota Corolla
    3) 렌트업체 : Green Motion
    4) 사고장소 및 사고경위
    -. 핀란드 Utsjoki 숙소 앞 주차장
    -. 북부일주 진행 중 핀란드 Utsjoki 숙소앞 주차장에 차를 세워 뒀는데, 다른차가 후진 하다가 박았습니다.
    5) 사고접수
    -. 사고낸 사람 연락 후 렌트카 업체에 연락하여 유선 통화 후 사고낸 사람과 연결시켜 줘서 처리 하도록 했습니다.
    -. 다행히 제 귀책은 없고, 차량 앞 범퍼쪽만 손상이 있어서 움직이는데는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