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리온 초코파이, 빙그레 바나나우유, 해태 에이스가 출시 50주년이 된 걸 아시나요? 1974년 처음 출시 된 이후 벌써 반백살이 되었습니다. 5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 및 리미티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아래 소개해 드리는 행사 및 제품 정보 참조 하셔서 추억의 맛을 기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오리온 초코파이 50주년 행사
☑️ 탄생 : 1974년 2년간 전 직원이 매달려 합심하여 개발한 끝에 초코파이가 태어났습니다. 당시 국내 초코 과자가 전무하던 시절 초콜릿과 비스킷, 마시멜로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고급 과자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 1989년부터 시작된 '정(情) 캠페인'을 통해 세대를 이어 즐기는 '국민과자'로 자리잡았으며,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한 해 35억 개 넘게 판매되는 글로벌 스테디셀러가 되었습니다.
☑️ 2016년 초코파이 다양화 시대
-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초코파이 바나나, 국내 첫 계절한정파이, 크림버전 초코파이 하우스까지! 시대의 변화에 맞춰 초코파이의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아래사진과 같이 "편의점 한정판 레트로 패키지 4종"을 6월13일에 출시했습니다.
☑️ 50주년 기념행사
소비자 사연 응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50주년 기념 제품 포장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만의 "정" 이야기를 남겨보세요.)
2.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50주년 행사
☑️ 1974년 출시 후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바나나맛우유는 50주년을 기념하는 "단지, 용기"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 "단지, 용기" 에디션은 50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바나나맛우유 특유의 친숙한 "단지 용기"를 모티브로 하여, 일상생활 속 처음, 수줍음, 낯섦, 떨림과 같은 용기가 필요한 순간에 우리에게는 "단지, 용기"가 필요하다는 이중적인 의미를 응원하고자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 50주년 에디션은 제품명이 있던 위치에 "단지 00할 용기" 문구가 각인돼 소비자들 각자가 원하는 문구를 자유롭게 적어서 다양한 상황에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50주년을 기념하여 신제품 ‘투게더맛우유’도 출시했습니다. 투게더맛우유는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며, 투게더맛우유는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투게더의 고소하고 은은한 맛을 단지 용기에 담은 제품입니다.
☑️ 50주년 기념행사
바나나맛우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6월초 ~ 7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특별한 50개의 용기문구가 담긴 스페셜 굿즈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 가장 많이 응모된 문구를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스페셜 에디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바나나맛우유(단지우유) 50주년 인스타 그램에서 50주년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단지! 필요한 건 용기"
3. 해태 에이스 50주년 행사
☑️ 1974년 국내 최초의 크래커로 출시된 에이스는 50년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여전히 국민 크래커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 한 입 물면 느껴지는 에이스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은 No.1 크래커 에이스만의 비결입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약 1조 1천억으로 총 22억 개 이상 팔리고 있고, 핀매된 에이스를 모두 이으면 지구를 약 8바퀴 돌 수 있다고 합니다.
☑️ 오리지널은 물론 바스크 치즈케이크, 씬 에스프레소, 야채 맛 등 시대의 변화에 맞춰서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변신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 50주년 리미티드 에디숀
출시 당시 감성을 그대로 담아 이름도 ‘리미티드-에디숀’인 추억의 에이스는 한 달간 126만 개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